17대 대선이 어느덧 내일(19일)로 다가왔다.
여느 총선보다도 시끄럽고, 잡스러운 일들과 여러가지 이슈들로 인해 떠들썩 했던 한해였던 것 같다.
이번 17대 대통령 후보중 지지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이명박 후보.
현재 이후보를 둘러싸고 있는 의혹이많이 불거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최종 여론조사에서 꿋꿋하게 지지율 1위를 달리고 있었다.
선거법상 선거 7일전까지만 발표가 가능한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라고 하지만, 그의 인기는 사못 하늘을 찌를듯 한 것이다.
사실 내 주위를 둘러보면, 親이명박쪽 사람은 한명도 없다. -_-;;;; 희한하게도... 그런데도 그는 지지율 1위를 달리고 있다.
헌데, 내가 왜 이명박 후보가 대통령이 될 수 밖에 없다고 하는가?
그 이유는... 이명박 후보를 욕하며 싫어라하는 그들이.. 투표를 안하겠단다.
자기가 투표를 해봤자 이명박 후보가 대통령이 될것이 뻔한데, 왜 투표를 하느냐는 것이다.
이명박 후보를 지지하고 있는 지지층은 투표에 충실한 연령층이다. 투표라는 것은 꼭 해야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계신 분들이 지지를 하고 있다는 것이고, 이명박 후보를 지지하고 있지 않는 지지층들은 인터넷에서는 열변을 토해내며 떠들어 대지면, 대부분 투표를 하지 않겠다. 라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다.
갈수록 대통령 선거 투표율이 낮아지고 있다.
15대 대통령 선거 투표율 (80.7%)
16대 대통령 선거 투표율 (70.8%)
금번 대통령 선거 투표율은 저보다 더 낮아지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자신의 표가 비록 死표가 되더라도, 투표를 해야하지 않을까?
투표를 하지 않고, 우리나라 정치가 썩었느니 어땠느니 논하지 말라.
자기는 투표를 하지 않겠다고 자랑스럽게 블로그나 인터넷 매체에 글을 떠벌리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말라.
자기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아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가 대통령이 될수 없다손 치더라도,
이번 17대 대통령 선거에서는 자신의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여, 국민의 뜻이 어느곳에 있음을 적어도 17대 대통령이 되는 사람에게 알려줘야 하지 않을까?
여러분! 모두 투표합시다!!!!!!!!!!!!!!!!!!
17대 선거 투표율을 역대 가장 높은 투표율로 만들어 봅시다.
17대 선거 투표율을 역대 가장 높은 투표율로 만들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