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KMP Player와 관련된 논란이 있었는데, 오늘 올블로그 메인에 다시 한번 KMP Player와 관련된 내용이 올라와 있어 무슨일인가 하고 내용을 읽어보니, KMP Player를 판도라TV가 인수한 이후 KMP Player의 코덱찾기 URL이 대출사이트로 변경이 되어 있어, 판도라TV에서 대출광고까지 하는것 같다는 내용의 글이었다.
글을 보니, 상당한 추천수를 받고 있었기 때문에, 그 내용이 사실인가 하고 넘어가려 했는데, 댓글을 읽는 도중 "kmpkmp" (KMP Player 관계자로 추정)라는 사용자의 글을 읽어보니, 해당 블로그 주인장이 쓴 글의 내용이 잘못됐을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 2개의 버전을 각각 다운받아 직접 테스트를 해 보기로 하였다.
"kmpkmp"님의 글을 읽어보면, 글쓴이의 주장과는 다른 내용으로 언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http://kmplayer.com 홈페이지에 가서 직접 다운로드 하였으며,
KMP Player 홈페이지 메인 메뉴의 다운로드 하단의 "정식버전"과 "베타버전" 2가지를 다운받아 테스트 하여 보았다.
■ KMP Player의 정식버전 테스트 결과 (2.9.3.1428)
■ KMP Player의 베타버전 테스트 결과 (2.9.3.1430)
확인 결과 해당 블로그의 주인장 얘기와 같이 대출 사이트로의 이동은 (2.9.3.1428)버전에서만 수행되었고, (2.9.3.1430) 버전은 코덱 찾기를 클릭하면 kmplayer.com 사이트로 이동이 되었다.
결국 글을 쓴 당사자가 잘못 확인한 내용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면, 올블로그를 통해 들어온 사용자들의 저 추천수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일전에도 언급했듯이 (판도라TV는-이미지-마케팅에-실패하다) 판도라TV 자체의 이미지가 워낙에 나쁘게 인식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글쓴이의 말만을 믿고 추천버튼을 누른게 아닐까 싶다.
※ 현재 시점에서 해당 블로그의 원본 글은 삭제되었음. (2008년 3월 25일 19시 23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