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안정을 찾기 위하여 - 판도라TV 글로벌 리뷰 (#3 / 8)
2279366
1122
952
관리자새글쓰기
태그위치로그방명록
별일없다의 생각
dawnsea's me2day/2010
색상(RGB)코드 추출기(Color...
Connection Generator/2010
최승호PD, '4대강 거짓말 검...
Green Monkey**/2010
Syng의 생각
syng's me2DAY/2010
천재 작곡가 윤일상이 기획,...
엘븐킹's Digital Factory/2010
판도라TV 글로벌 리뷰 (#3 / 8)
사는 이야기/IT 관련 이야기 | 2008/04/16 10:05
글로벌판도라 리뷰 3번째 "플레이리스트 공유"에 대해 알아보았다.
3번째 리뷰니까, 앞으로 해야할 리뷰가 다섯개는 남았는데.... 아놔 -_-;;; 게을러져가고 있다. 젠장.

총 8번에 걸쳐 리뷰를 진행하고자 한다. 8개로 세분화한 이유는 판도라TV에서 판도라 글로벌 핵심 이슈로 아래의 8가지 항목을 선정하였기 때문이며, 각각의 항목에 대해서 최대한 Detail한 리뷰를 진행할 계획이다.

  • 초고화질 HD 지원
  • 멀티 업로드
  • 플레이리스트 공유
  • 함께 만드는 까페형 채널
  • 영어, 중국어, 일본어 지원
  • 모든 브라우저 호환
  • 카테고리 무제한
  • 넓은 채널 영역

글로벌판도라 오픈전에 에피소드 형식으로 변화하게 될 글로벌판도라TV의 모습을 미리 소개한 페이지가 있었다.
그때 소개된 페이지에서의 플레이리스트 소개 장면을 살펴보자. (미리미리 캡쳐는 잘 해두었단 말씀.. 흠흠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제별, 느낌별로 모아놓았다? 화면 하단에 떠있는 저 레이어는 당췌 무어란 말인가?
기존 Local 판도라와의 차이점은 무엇이란 말인가?

제일먼저 판도라TV 메인화면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는 바로 "추천 플레이리스트"이다.
아마도 요 부분은 판도라TV 관라지에 의해 선정되는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천 플레이리스트"라는 섹션을 보면 플레이리스트의 타이틀과 해당 플레이리스트에 담겨있는(?) 영상의 갯수를 보여주고 있다.

해당 플레이리스트를 클릭하면 플레이리스트 소유주의 채널로 이동하게 되어 플레이리스트에 담겨진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자칭! 스타 매니아인만큼 "스타크래프트 엽기" 플레이리스트를 클릭하여 이동해 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온게임넷 방송사고"에서부터 "박정석 명장면 하이라이트"까지 한페이지에 25개의 영상이 담겨있고, 스타관련 영상이 무려 4페이지에 달한다.

첫번째 영상의 플레이가 끝나면 바로 2번째 영상이 플레이가 되고, 페이지의 마지막 영상이 플레이가 되면, 페이지 이동까지 된다.

클릭 한번으로 비슷한 주제의 영상을 원없이(?) 볼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주고 있는 셈이다.





● 플레이리스트의 생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보자.

처음 플레이리스트를 선택해보면, "내 플레이리스트"라는 카테고리가 하나 생성되어 있으며, 우측에는 "플레이리스트에 등록된 영상이 없습니다." 라고 메시지만 하나 덩그러니 놓여있다.

이제 저곳에 자신만의 영상을 가득가득 채워보는 일을 해보도록 하자.

우선 본인은 본인의 취향에 맞는 에로틱한(-_-;)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보기로 했다. 플레이리스에 담겨질 영상은 "DOAX"라는 XBOX 게임이다.

검색 사이트에 가서 "DOAX"를 입력해보시면 해당 게임에 대한 정보는 손쉽게 얻으실 수 있을 것이다.

판도라TV내 자체 검색을 통해 DOAX영상을 찾아보도록 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법 많이 나온다. +_+ ㅋ
"플레이리스트 추가"라는 링크를 클릭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임시 플레이리스트"라는 레이어가 브라우저 좌측 하단에 생성되며, 이 레이어는 페이지를 이동하더라도 계속해서 따라다닌다.

쿠키를 이용해 임시 플레이리스트 정보를 저장하고 있기 때문에 저렇게 임시 플레이리스트에 담긴 녀석들은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실행시켜도 또 나타나게 된다.

임시플레이리스트에 담을 수 있는 영상은 "최대 20개"까지 이며, 20개 이상 담으려 할 경우에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개를 초과하여 임시 저장되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상콤하게 뿌려준다.

이제 임시 플레이리스트에 담겨진 영상을 영구 저장하여 보도록 하자.


"저장할 내 플레이리스트 선택"이라는 부분을 클릭하면 저장할 플레이리스트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최초에는 하나의 플레이리스트("내 플레이리스트") 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채널내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서 플레이리스트 카테고리를 생성하는 방법도 있지만, 임시 플레이리스트 UI 상에서도 바로 카테고리 생성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버튼을 클릭하면 카테고리 명을 입력하는 입력창이 나타나게 되며, 해당 카테고리명에 "DOAX"라고 입력한 후에 생성된 카테고리 리스트를 보면, 입력된 "DOAX"라는 카테고리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
(가장 마지막의 생성된 카테고리 목록에는 이미 만들어진 카테고리들이 좀 된다. -_-)

저장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리스트에 저장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아래와 같은 대화창이 나타나며,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DOAX"라는 플레이리스트 카테고리로 이동하여 저장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고,
"취소"를 누르면 계속해서 플레이리스트에 담는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내가 담은 영상들이 플레이리스트에 잘 담겨져 있는지 확인하여 보도록 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측 그림을 보자.
아까 열심히 주워담았단 영상 20개가 고스란히 카테고리에 담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영상의 출처란에는 해당 영상의 소유주의 채널 명칭이 보이고, "원본으로"라는 링크가 있어 동영상을 업로드한 소유주(?)의 채널로 점프해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배려(?)도 해 놓았다.

맘에드는 영상은 바로 삭제할 수 있는 UI도 보이고, "상/하" 버튼을 이용하여 영상의 플레이 순서도 편집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영상이 담겨진 카테고리가 성격이 맞지 않을 경우 다른 카테고리로의 이동을 제공하는 "이동" 버튼도 보인다.

(우측의 그림이 작아 보이지 않으므로 클릭하여 확인해 보세요.)

여기까지 플레이리스트 생성에 대해 알아 보았다.


● 즐겨찾기 라는 기능도 존재한다.

누군가 멋지게 만들어 놓은 플레이리스트가 존재한다면, 해당 플레이스트를 다시 보고자 할 경우 일일이 기억할려면 그것또한 귀찮은 일.
그래서 "즐겨찾기"를 제공하고 있다.

맘에드는 플레이리스를 방문하면, 플레이되는 영상 하단에 "플레이리스트 즐겨찾기"를 통해 해당 플레이리스트를 등록해 놓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 즐겨찾기에 등록된 플레이리스트는 내 채널에서 시청할 수 없고, 해당 플레이리스트의 원본 사용자 채널로 이동하여 감상하게 되므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브라우저의 "즐겨찾기" 기능과 흡사하다고 볼 수 있다.

● 그외 기능

프로그램 섹션에서는 하나 하나의 영상에 대해서 댓글을 남길 수 있었는데 반해, 플레이리스트는 카테고리 자체에 댓글을 달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잘 만들어진 플레이리스트를 만났을때는 댓글을 남겨보자. "수고하셨다고~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플레이리스트에서 반영되었으면 하는 기능은....... 아직 플레이리스트를 많이 이용해보지 않았고 리뷰를 쓰게 되면서 사용한 터라 아직 잘 모르겠다. -_-;

다만, 플레이리스트에 담겨진 영상의 제목 정도는 직접 수정할 수 있었으면 하는 의견이 있다. 사용자 취향대로 만들어진 프로그램들 제목이 다들 제 각각인지라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멋지게 꾸미고자 할때, 플레이리스트 카테고리에 담겨진 각각의 영상에 대해 연관성 있는 제목으로 나열하고 싶은 생각이 들더란 말이지... -_-; (이번에도 역시 안되면 말고~ 다).

확실히 리뷰를 쓰게되면서 느끼는 거지만, 처음에 거창하게 시작하다가... 중반정도 접어들게 되면 귀차니즘으로 인해 점점 내용이 부실해지는 것이 눈에 확확 보인다. -_-;;; 그러나... 우선 완성하고 보자는 심산이므로 내용이 부족할땐 가차없는 충고를 해주시기 바란다. 그럼 다시 보강할지도... 핫 -_-;
2008/04/16 10:05 2008/04/16 10:05
Article tag list Go to top
View Comment 3
Trackback URL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From. 홍초딩 2008/04/16 11:06
답글달기삭제
물론 지금도 초고속인터넷이지만...속도고 훨씬더 빨라진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동영상을 떠올릴때마다 생각나네요...
From. 복분자주(그리움) 2008/04/16 11:57
삭제
인터넷의 속도가 지금보다 빨라지면, 인터넷TV가 많이 활성화 되겠죠.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송을 볼 수 있는....
From. Rhio.kim 2008/04/23 16:42
답글달기삭제
플레이리스트 좋은 서비스이군요. 멋져요..
PREV : [1] : NEXT
 
 
 
 
: [1] ... [591][592][593][594][595][596][597][598][599] ... [1317]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전체 (1317)
출판 준비 (0)
My-Pro... (41)
사는 ... (933)
블로그... (22)
My Lib... (32)
게임 ... (23)
개발관... (3)
Smart ... (1)
Delphi (93)
C Builder (0)
Object... (0)
VC, MF... (10)
Window... (1)
Open API (3)
Visual... (0)
Java, JSP (2)
ASP.NET (0)
PHP (5)
Database (12)
리눅스 (29)
Windows (25)
Device... (1)
Embedded (1)
게임 ... (0)
Web Se... (2)
Web, S... (21)
잡다한... (6)
프로젝트 (0)
Personal (0)
대통령... (13)
Link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