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이 좀 애매하네 -_-;;;; 읽기에는 괜찮은데 돈주고 사기에는 아까운 책이라~~~~ 흠 -_-;;;;

루아는 게임 개발 분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언어가 강력하며 복잡한 GUI와 인공 지능을 제어하기 쉽기 때문이다. 루아를 사용해볼까 생각하고 있거나 최근 사용하기 시작한 게임 개발자라면, 필요한 모든 것을 이 책에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스크립팅 언어 자체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독자라면, 이 책을 통해서 스크립팅 언어를 게임 개발에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루아를 현장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게임 개발자들이 쓴 이 책은 상용 게임 개발에 루아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은 루아의 간략한 역사로 시작해서 루아를 C++ 프로젝트에 통합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루아의 핵심 특징과 장점을 상세히 나열한 후에는, Take Away라는 '빠른 프로토타입'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밟아나가며, 그 과정에서 게임 자료의 저장과 불러오기, 모듈식의 유연한 GUI시스템 구축, 루아 스크립트로 게임의 실시간 사건 관리하기, 루아로 게임 AI를 정의하고 제어하기 등의 주제를 설명한다. 완전한 기술적 기반과 함께 몇 가지 작은 게임들도 제시하므로, 프로그래머가 아닌 독자라도 게임이 내부적으로 어떻게 돌아가는지 배울 수 있다.
게임에 사용할 효율적이고 저렴하며 배우기 쉬운 언어를 찾는다면, 루아가 바로 정답일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은 그 루아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 루아를 이용한 게임 프로그래밍을 전문으로 다룬 최초의 책
- 루아 게임 프로그래밍에 대한 최초의 서적이자 완전한 지침서
- 루아의 세부적인 내용과 루아를 이용해서 완전한 게임을 만드는 방법 수록
- C++ 기능성 확장을 위한 루아글루 함수 제작에 필요한, 루아 API를 C++ 응용 프로그램에 링크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 초보 개발자가 깊이 있는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어도 자신의 아이디어와 인터페이스를 빠르게 시험해 볼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 책의 모든 소스 코드와 루아 게임을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담은 부록 CD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