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가 회사 업무에 많은 악영향(?)을 미친다고 판단한 것인지, 일부 기업에서는 네이트온 메신저를 이용할 수 없도록 포트를 막아놓은 경우가 있다.
국내 메신저 사용률 1위를 달리고 있는 네이트온이다 보니, 다른 메신저를 이용해 로그인을 해 보면 로그인 되어 있지 않은 사용자들이 대부분 (다 오프라인. -_-;)
결국 대세는 네이트온! 네이트온을 이용하는 방법밖에는 없다는 이야기...
회사에서는 네이트온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아놓은 상태이다보니, 이제는 우회해서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고 말았다.
자 그럼 터널링 기법을 이용해서 네이트온에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Putty 다운로드
2) SSH 접속 설정
2-1) SSH 접속 서버 설정
서버 IP 주소 - SSH접속이 가능한 서버의 IP주소를 입력한다.
Port - 일반적으로 SSH 접속 포트는 22를 사용하지만, 보안상의 이유로 22번을 사용하지 않고 다른 포트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지정된 포트번호를 입력하여 준다.
2-2) SSH 터널링 설정
Source Port - SSH 터널링시에 사용해야 할 포트 번호이다. 포트번호를 입력한 후 "Add"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해준다. (예제에서는 1004 포트를 사용하였지만, 본인의 사용환경에 따라서 기타 다른포트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3) 네이트온 환경설정
네이트온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프록시 서버 사용"에 체크하고 앞서 Putty 환경설정에서 지정한 포트번호를 입력하여 주면 설정끝.
이젠 네이트온을 부담없이 즐겨주기만 하면 된다....... 고고고! 네이트온의 세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