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부터 까놓고 말하자면 대한민국(2):일본(6)으로 대한민국의 패배.
대한민국이 일본을 이기게 되면, 준결승에서 미국과의 결승 진출을 놓고 한판 승부를 벌여야 하는 상황이고, 일본에게 지게 된다면 베네쥬엘라와의 승부가 놓여 있는 상황이다보니 어느 한쪽도 쉬운 상대는 아니다.
그렇지만 우리나라 대한민국에게 일본은 반드시 이겨야 되는 상대 아니던가? 그래서 오늘 4강 진출 1/2위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 무척이나 높았었다.
자... 그럼 왜 대한민국이 졌을까? 이에 대해 추측을 해보자.
3월 18일 대한민국이 일본을 이기고 나서 갑작스레 다시 불거진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1차전에서의 대한민국 야구팀의 4강 진출이후 한나라당 당 대변인 이계진 의원의 논평 동영상 한편..
"경기를 앞둔 여타의 참가국들을 공포에 떨게 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그래서였을까?
한나라당이 걱정하는 것은 이번 한국야구의 연승 승리가 중요한 무역 상대국인 일본을 자극하여 새로운 무역장벽이 생기거나 미국을 자극하여 동북아 안보에 구멍이 생기는 것은 아닌지 하는점입니다."
중요한 무역 상대국인 일본을 또 다시 이기게 되면, 한나라당과 이명박 정부의 저런 쓰레기 같은 논평을 또 들어야 할테고, 가뜩이나 말아먹고 있는 경제불황의 책임을 김인식 감독과 대한민국 선수단에 전가할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선수단을 엄습하게 된다.
이에 김인식 감독은 일본에게 져줌으로써 준결승에서 미국과 상대하지 않아도 되는 1석 2조의 노림수를 택한것이다. 이로써 준결승에서 베네쥬엘라를 상대하게 되면, 결승에서 미국 또는 일본과 다시 맞붙게 되는 상황이 되겠지만, 그때 한나라당 분위기 보고 져줄지 이길지 결정하면 될거라는 후문이.....
뭐 아니면 말고~~~~~~~~~~~~~~~~~~~~~~~~~~
이상... 카더라~ 통신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