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안정을 찾기 위하여 - 판도라TV 글로벌 리뷰 (#2 / 8)
2278111
819
743
관리자새글쓰기
태그위치로그방명록
별일없다의 생각
dawnsea's me2day/2010
색상(RGB)코드 추출기(Color...
Connection Generator/2010
최승호PD, '4대강 거짓말 검...
Green Monkey**/2010
Syng의 생각
syng's me2DAY/2010
천재 작곡가 윤일상이 기획,...
엘븐킹's Digital Factory/2010
판도라TV 글로벌 리뷰 (#2 / 8)
사는 이야기/IT 관련 이야기 | 2008/04/14 13:51
리뷰를 하기로 마음먹은지 벌써 2주가 훌쩍 지나가버렸다. 1차 리뷰를 포스팅하고나서, 서버 포맷을 한다는 이유로 이래저래 내팽개쳐두고 있었는데... 이놈의 게으름때문에 언제까지 질질 끌순 없고.. 하는 마음에 부족하더라도 글을 쓰고나서 나중에 보완하더라도 우선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다.

총 8번에 걸쳐 리뷰를 진행하고자 한다. 8개로 세분화한 이유는 판도라TV에서 판도라 글로벌 핵심 이슈로 아래의 8가지 항목을 선정하였기 때문이며, 각각의 항목에 대해서 최대한 Detail한 리뷰를 진행할 계획이다.

  • 초고화질 HD 지원
  • 멀티 업로드
  • 플레이리스트 공유
  • 함께 만드는 까페형 채널
  • 영어, 중국어, 일본어 지원
  • 모든 브라우저 호환
  • 카테고리 무제한
  • 넓은 채널 영역

업로드 기능에서는 기존 리뉴얼 전의 판도라TV 업로드와 달라진 부분이 바로 "멀티 업로드" 기능이다.

한번에 하나의 파일만을 업로드 하던 방식과는 달리, 한번에 여러개의 파일을 선택하여 업로드를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시리즈물을 올리던 사용자들에게는 업로드를 하기위해 대기해야하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었다.

물론 그전에도 브라우저 창을 여러개 띄워서 업로드를 진행하도록 하면 되기는 했으나, 뭐 아무래도 그런 방법보다는야 업체에서 어떤 하나의 방법을 제공했다는 점에 의의를 두고자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번에 하나씩 올리기 (싱글 업로드)에는 "서버 인코딩" 업로드와 "내PC 인코딩" 업로드의 2가지 업로드 방식이 존재하며, 이는 글로벌 판도라 오픈 이전에도 존재하던 방식이었으니 별시리 새로울건 없다. 하지만 한가지 달라진 점이 있다면, 내PC 인코딩이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도 동작이 된다는 점이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의 내PC 인코딩 설치 과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활성화 되어 있는 "내PC 인코딩" 버튼을 클릭하면, 우측과 같이 알림창이 뜨면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를 권유하며,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하게 된다.

앞서 작성한 2008/04/04 - [IT 관련 이야기] - 판도라TV 글로벌 리뷰 (#1 / 8) 에서도 얘기했듯이 기존의 무분별한(?) ActiveX 설치 방법과 달리 글로벌 판도라에서는 "다운로드 센터"라는 페이지를 별도로 마련하여 사용자의 동의를 얻은 후 설치를 하도록 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디오 업로더 역시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하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진행하게 되는데, 여기에서는 파이어폭스 기준으로 스샷을 진행하도록 하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경고창이 브라우저 상단에 나타나는데, 소프트웨어 설치를 하는데 있어 download.pandora.tv를 임시로 차단하였다는 메시지이므로,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download.pandora.tv를 부가기능 설치 허용 사이트로 등록하여 주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트를 추가한 후에 다시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과정을 거쳐 파이어폭스 플러그인 설치가 완료되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가 완료되면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게 되는데, 다시 시작한 후에 다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보았더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인스톨이 되었다는 경고창이 나타나는데,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설치과정이 반복되는 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스톨이 완료된 후에 업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여 보면 비활성화 되어 있던 "내PC 인코딩"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다시 "내PC 인코딩"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한번 더 다운로드 과정을 거친후에 업로드 가능한 다이얼로그 창이 뜨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이후 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_-; 이미 글로벌 리뉴얼 이전에 많이 사용되었던 방식이고 달라진 것은 파이어폭스를 지원하는 플러그인이 새로 생겼다는 점이므로... (귀차니즘 발동 -_-;;;)

"싱글 업로드"에 관한 내용은 이제 그만 떠들어대고 "멀티 업로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앞서 얘기했듯이 "멀티 업로드"는 한번에 여러개의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최대 5개의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으므로, 업로드를 진행시켜놓고 잠시 자리를 비울 때 유용(?) 하지 않을까 하는 기능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멀티 업로드" 탭으로 이동을 하게 되면 휑~하니 썰렁하다. 여기서 무얼 하라는 말인가?

"파일 삭제" / "파일 찾기" / "업로드" 버튼이 존재하는데. "파일 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업로드할 동영상을 추가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싱글 업로드가 시원 시원한 넓은 화면을 제공했던 것에 비하면, 멀티 업로드의 내용 입력창은 정말이지 비좁다 -_-;  각각의 입력창을 클릭하여 필요한 내용을 입력하면 되며, "내용"/"태그"/"옵션" 부분은 클릭시 별도의 레이어가 나타나서 입력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섯개의 동영상을 업로드 할 경우 다섯개 모두 내용을 입력해 주어야 하는데, 은근히 노가다다 -_-; 하나만 입력하고 나머지 컨텐츠들은 동일한 내용으로 채워주는 기능이라도 있으면 좋으련만.... 다음 수정시에는 꼭 해당 내용이 반영되길 기대해 본다.

어쨌든 겨우 입력을 다 했다. -_-; 어짜피 Copy&Paste...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이제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섯개의 동영상이 모두 업로드 되기를 기다리는 일만 남았다.
업로드시에 테스트 한 파일은 시트콤 프렌즈의 동영상 파일로 하나당 약 320메가정도의 용량을 갖는 파일들이었기 때문에, 업로드가 완료되길 기다리는데도 꽤나 지루했다. -_-; (무식하게 걍 용량 적은 걸로 할 것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업로드가 완료되었다. 다섯개의 동영상의 진행상태가 100% 퍼런색 그래프를 그리는 순간 죠낸 감동을 느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다시 언급하기로 하자. -_-;

업로드가 완료되고 3초의 여유시간이 주어진 후 동영상 목록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가장 마지막에 업로드된 동영상의 인코딩 진행 상황을 보여주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캡쳐 화면은 목록 버튼을 클릭한 후의 화면이다. "인코딩중~"이라고 뜬 다섯개의 동영상.......

뭐... 대량으로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업로드족에겐 반가운 기능임에는 틀림이 없으나, 테스트중 다섯개의 동영상이 전부 "완료"라고 뜨는 스샷을 찍기가 너무 힘들었다는 점은 아직 멀티 업로드 기능의 안정성이 충분히 입증되지 않았음을 보여주고 있는 듯 하다.

실제로 리뷰를 작성하는 동안 아래와 같은 오류를 만났으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곧이어 "Service Unavaliable"이라고 뜨는 걸 봐서는 IIS 서버를 리스타트 한 것으로 보이는데, 아직도 버그잡이에 여념이 없어 보인다.

판도라TV에서 신경써줬으면 하는 멀티 업로드에 바라는 기능이라면... 뭐.. 아래의 3가지 기능 정도?

1. 안정성 있는 업로드의 지원
2. 업로드시 다섯개 업로드 파일의 정보를 모두 입력해야 하는 단점을 해결하고, 같은 내용으로 채우는 기능
3. 다섯개의 파일이 동시에 업로드가 되는 것이 아니고, 하나씩 씨퀀스하게 진행된다는 점에서 굳이 업로드 갯수를 다섯개로 제한 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

기타 몇가지 불편한 점이 있긴 하지만, 이곳에 적기는 좀 거시기 하다 -_-;
2008/04/14 13:51 2008/04/14 13:51
Article tag list Go to top
View Comment 0
Trackback URL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 [1] ... [45][46][47][48][49][50][51][52][53] ... [70]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전체 (1317)
출판 준비 (0)
My-Pro... (41)
사는 ... (933)
블로그... (22)
My Lib... (32)
게임 ... (23)
개발관... (3)
Smart ... (1)
Delphi (93)
C Builder (0)
Object... (0)
VC, MF... (10)
Window... (1)
Open API (3)
Visual... (0)
Java, JSP (2)
ASP.NET (0)
PHP (5)
Database (12)
리눅스 (29)
Windows (25)
Device... (1)
Embedded (1)
게임 ... (0)
Web Se... (2)
Web, S... (21)
잡다한... (6)
프로젝트 (0)
Personal (0)
대통령... (13)
Link (2)